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넓고 각진 이마 콤플렉스…'이마축소술'로 여성스런 이미지 완성
조회수 5,499 등록날짜 2020-02-10

1a857b9db0d1b6d70ce6ee275d3d7f2f_1581310353_1552.jpg


이마가 넓으면 재물운이 있다는 속설이 있을 만큼 과거에는 넓은 이마를 관상학적으로 좋게 판단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작은 얼굴과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중요하게 여기게 되면서 넓은 이마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여성의 경우 이마가 너무 넓거나 이마 모양이 각지고, M자 라인을 이루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남성적인 인상을 주어 이를 콤플렉스로 여기기도 한다.

넓은 이마 때문에 고민인 경우 보통은 앞머리를 내리는 방법으로 이마를 가리곤 하는데, 최근에는 이마축소술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이마 모양을 개선하는 여성도 많은 편이다. 이마축소를 하면 전체적인 얼굴 비율에 알맞은 넓이의 이마를 가질 수 있으며, 이마의 모양을 완만한 곡선 형태로 바꿀 수도 있다.

이마축소는 헤어라인 자체를 아래로 이동시켜 이상적인 높이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모발이식의 경우 머리카락이 자랄 때까지 일정 기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이마축소는 수술 직후 바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축소는 단지 이마의 면적만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우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우선 이마가 넓어서 얼굴이 크거나 길어 보일 때 효과적이며, 이마 라인이 M자 모양으로 넓고 각이 진 경우, 라인이 비대칭을 이루었을 때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마축소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이마 형태에 따라 헤어라인을 맞춤 디자인해 절개해야 한다. 이마가 지나치게 넓다면 이마의 좌우 끝부터 헤어라인을 따라 맞춤 절개한 후 두피를 밑으로 이동시켜 봉합을 해준다. 이마 양끝이 움푹 들어간 M자 이마나 비대칭 이마, 각진 이마라면 이마 좌우 끝부터 헤어라인을 따라 맞춤 절개한 뒤 두피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이마 라인을 밑으로 내려 봉합한다.

이마축소를 하고 싶지만 혹시나 흉터가 많이 남지 않을까 고민하는 경우도 많은데, 수술 후 흉터는 두피에 숨겨지므로 흉터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수술 시 자연스러운 맞춤 절개가 이루어질수록 수술의 흔적은 거의 남지 않는다.

특히 이마축소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에서는 엔도타인, 나사 등의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도 영구적인 효과를 낸다. 이렇게 고정기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수술 후 이물감이 없고 붓기도 거의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처럼 자연스러운 결과와 영구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수술을 하는 의료진이 이마축소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만약 이마축소 수술을 고려한다면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으며,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비앙성형외과 정재영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