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라이트 안면윤곽' 수술…'뼈 깎는 아픔' 없이도 V라인 얼굴 연출
조회수 5,381 등록날짜 2020-04-28

c40f5545a8f08822a5ad6043638b8d2d_1588064847_5481.jpg

견디기 매우 힘든 일을 표현할 때 흔히 ‘뼈를 깎는 고통’이라는 비유를 한다. 그만큼 뼈를 깎는 일은 다른 어떤 것에 비할 데 없이 큰 고통이 따르는 일이다. 그런데 간혹 불가피한 상황 때문에 뼈를 깎는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대표적으로는 과도하게 얼굴 골격이 커서 고민이 많고 콤플렉스가 심한 경우 얼굴 뼈를 절제하는 수술을 선택한다.

뼈를 깎는 안면윤곽수술은 필요한 경우에 적절히 받으면 얼굴의 윤곽을 개선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데는 뼈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므로 자신에게 반드시 뼈를 깎는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한 것인지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얼굴을 작게 만드는 확실한 방법은 턱이나 광대 등 뼈를 깎는 방법만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는 뼈에만 있지 않고 근육이나 피하지방, 연부조직 등의 영향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고 지방을 재배치하며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라이트 안면윤곽'으로도 얼마든지 얼굴을 줄일 수 있다.

얼굴윤곽의 큰 토대는 얼굴 뼈에 의해 결정되지만, 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들로 인해 최종적으로 나타나는 얼굴의 형태가 완성된다. 따라서 수술 없이 얼굴을 줄이고 싶다면 지방과 근육 등을 줄이고 얼굴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당기는 방법으로도 충분히 라인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라이트 윤곽수술 중 라이트 브이라인은 뼈 삭제 없이 이중턱 및 뺨 부위 불필요한 볼륨을 줄이고 턱끝의 볼륨은 살리는 방법으로 빠르게 V라인을 완성시켜 준다. 라이트 브이라인 시술 시 개개인의 얼굴형태에 따라 이상적인 모습으로 적절히 지방을 흡입하거나 제거하여 재배치하기 때문에 지방을 흡입하거나 녹이는 방법이 아닌 심부볼의 지방주머니를 집도의가 직접 들어내 제거하기 때문에 빠진 지방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광대축소의 경우 보통은 뼈 수술 없이는 힘들 것이라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광대와 팔자 부위의 지방을 정교하고 세밀하게 제거하고 패인 부위에는 지방을 이식해 적절히 볼륨을 주면 작고 갸름한 라인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민트실 등 실리프팅등으로 처진 살을 팽팽하게 당겨주면 갸름하면서 탄력 있는 동안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 모든 시술에 붓기 완화 효과가 있는 릴렉싱 주사, 쁘띠룩스, 붓기 완화팩 등을 더하면 더욱 빠른 회복과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이트 안면윤곽은 뼈를 깎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게 V라인을 갖고 싶은 경우, 윤곽수술을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 얼굴 살 때문에 피부가 탄력 없이 처진 경우, 리프팅을 받았지만 효과가 없는 경우 등에 특히 효과적이다.

그러나 모든 시술에는 어느 정도의 부작용의 가능성이 존재하고 시술하는 의료진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경험과 병원의 안전성 등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라비앙성형외과 조인국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