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여름 동안 지친 피부, 리프팅 주사로 처진 피부는 당기고 광채는 채우고
조회수 4,561 등록날짜 2020-09-02

85f3405f1db15b035da53715ba9500f4_1599005363_7745.jpg 

한낮의 더위와 때때로 찾아오는 폭염으로 아직은 여름의 기세가 꺾이지 않은 듯해 보이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가을맞이를 하는 처서를 지나면서 체감 온도와 습도가 낮아져 가을에 한 발짝 더 다가선 분위기다. 찌는 듯한 더위를 벗어난 것은 반가운 일이지만 바로 이런 때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피부 건강을 해치고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피부 관리와 안티에이징 등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여름 동안에는 높은 기온과 지면으로부터 올라오는 뜨거운 지열 때문에 피부 온도가 상승하게 된다. 피부 온도가 정상적인 체온보다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모세혈관과 모공이 확장된다. 또 피부 속 콜라겐을 분해하고 합성하는 효소가 증가하면서 피부 속에서는 정상적인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분해하는 작용이 일어나게 된다. 이렇게 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여름 내내 높은 기온에 노출된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보이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다.

 

강렬한 자외선 역시 여름 동안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기미, 주근깨 등 색소 관련 질환이 생기기 쉽다. 그런데 이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주름 또한 쉽게 생길 수 있다. 또한 여름 동안에는 휴가로 인한 생활 리듬의 변화와 열대야로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서 피로 누적으로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따라서 여름이 지난 이후에는 피부 노화 예방과 안티에이징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 푸석푸석하고 윤기를 잃은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처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당겨 올리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 리프팅 주사와 같은 시술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풀링주사는 특별한 조합으로 만든 리프팅 주사로 주사 시술만으로도 탄력 있고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풀링주사는 처진 피부를 당기는 효과와 물광피부 두 가지 효과를 만족시킨다. 보통 리프팅이라고 하면 실리프팅이나 레이저리프팅 등을 떠올리기 쉽다.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등은 효과 면에서 뛰어나지만 간혹 간단한 시술이라도 부담스럽게 여기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리프팅에 대한 필요성은 느끼면서도 수면마취 등이 필요한 시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간단하게 주사만을 이용한 시술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풀링주사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리프팅에 효과적이며 히알루론산을 포함해 촉촉한 물광피부를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리프팅과 물광 피부를 위해 별도의 시술을 각각 받는 것이 아니라 풀링주사 한 번으로 탄력 개선, 잔주름 제거, 피부 물광, 모공축소의 효과를 한 번에 본다는 장점이 있다..

 

풀링주사는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이 고민인 경우,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와 푸석푸석한 피부가 고민인 경우, 실리프팅과 수면마취 등이 부담인 경우에 받아 보면 좋다. 단,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라비앙성형외과 조인국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